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이웃과 텃밭을 가꾸며 소통하는 ‘다산텃밭’ 행사 개최

서부희망케어센터, 서울 CRC 및 GH와 함께 손잡다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4/29 [16:40]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이웃과 텃밭을 가꾸며 소통하는 ‘다산텃밭’ 행사 개최

서부희망케어센터, 서울 CRC 및 GH와 함께 손잡다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4/29 [16:40]

▲ 이웃과 텃밭을 가꾸며 소통하는 ‘다산텃밭’ 행사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는 지난 27일 다산메트로 3단지 지역주민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산텃밭’ 시농 행사 및 새참 파티를 진행했다.

‘다산텃밭’은 서울도시재생 사회적협동조합(이하 서울 CRC)과 경기주택도시공사(GH)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며, 서부희망케어센터 주민 모임인 ‘다산동 감초’와 텃밭 회원이 직접 농사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모종심기 행사 후 직접 준비한 부침개를 나눠 먹고, 장구 난타와 노래 공연 등으로 함께 어우러지며 행사를 즐겼다.

해당 텃밭은 화학비료나 화학농약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방법으로 경작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서울 CRC는 2회에 걸쳐 지역주민 대상으로 농업 기본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이종필 서울 CRC 이사장은 “주민들이 직접 농작물을 수확하는 기쁨을 느끼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김기수 센터장은 “텃밭 지원을 해주신 서울 CRC와 GH에 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아파트 내 서로 돕는 공동체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주민 조직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향후 해당 사업에 참여한 주민들은 수확물 일부를 지역 나눔 활동에 쓸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