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양주도시공사, 현수막지정게시대 홈페이지 3년 연속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 획득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4/30 [16:44]

양주도시공사, 현수막지정게시대 홈페이지 3년 연속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 획득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4/30 [16:44]

▲ 양주도시공사, 현수막지정게시대 홈페이지 3년 연속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 획득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양주도시공사는 운영 중인 현수막지정게시대 홈페이지에 대한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웹 접근성)’을 3년 연속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은 장애인, 고령자 등의 웹 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접근성 표준을 준수한 사이트에 품질을 인증해 주는 제도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며, 지정 공인 인증기관의 심사를 통과하면 이를 상징하는 인증마크가 1년 동안 부여된다.

양주도시공사 현수막지정게시대는 ▲대체 텍스트 제공 ▲키보드 사용 보장 ▲애플리케이션 접근성 준수 등 표준 지침의 24개 심사 항목을 모두 통과했으며, 장애 유형별 사용자의 과업 수행 평가에서도 10개 전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양주도시공사는 2022년 4월 최초 인증을 받은 이래로 웹 접근성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개선에 힘써왔다. 특히 지난해, 고객 외연 확장과 보편적 서비스 실현에 초점을 맞추어 관리 시스템 고도화 및 홈페이지 개편 작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흥규 사장은 “이번 인증은 디지털 정보 소외계층 서비스 강화에 대한 노력의 결과”라며 “웹 접근성 인식 공감대를 확대하는 한편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의미를 다시 한번 새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