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양주시오이연구회, ‘오이데이’를 맞아 따뜻한 나눔 실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5/02 [16:23]

양주시오이연구회, ‘오이데이’를 맞아 따뜻한 나눔 실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5/02 [16:23]

▲ 양주시오이연구회, ‘오이데이’를 맞아 따뜻한 나눔 실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양주시오이연구회에서 ‘오이데이’를 맞아 관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백다다기 오이 2,500개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는 센터 관계자 및 오이연구회 강도진 회장, 복지기관 담당자 등이 참석했으며 후원받은 오이는 양주시 새마을부녀회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반찬 봉사와 무료 급식을 진행하고 있는 봉사 단체와 복지시설에 배부되어 사용될 예정이다.

강도진 회장은 “회원 모두가 어려운 이웃을 돕고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하게 됐다”며 “특별한 날을 맞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지난 22년부터 3년째 꾸준하게 나눔을 실천해주고 계신 강도진 회장님과 오이연구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저소득 가정 및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이 계속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오이연구회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품목농업인연구회 단위연구회로 2017년 1월 조직되어 회원 19명이 관내 백석, 남면 등 오이를 재배하고 있으며. 영농기술 정보교환 및 농산물 소비 촉진 홍보, 친환경 농업기술 및 탄소중립 실천 등 다양한 활동으로 농가 경쟁력과 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