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율정초등학교, '조상의 지혜와 슬기가 담긴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20 [12:10]

율정초등학교, '조상의 지혜와 슬기가 담긴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20 [12:10]

▲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율정초등학교(교장 표의창)는 지난 17일 학교 강당에서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상의 지혜와 슬기가 담긴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3학년 2학기 사회 교과 단원과 연계하여 옛날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생활 도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총 11개의 부스에서 지게 져 보기, 유기·사기·양은 그릇 닦아보기, 맷돌 돌리고 체로 쳐보기, 씨아 사용해보기, 누에고치에서 명주실 뽑아보기, 버선․짚신․목침 체험해보기, 절구와 키 사용해보기, 옛날 우물 펌프 체험하기, 다듬이질 해보기 등의 모둠별 체험이 이루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화로와 인두를 실제로 보다니 신기해요.”, “다듬이질하니 스트레스가 풀려요.”등 아이들은 저마다의 소감을 이야기하며 즐거워했다.

율정초 표의창 교장은 “직접 체험장을 찾아가지 않고도 학교 강당에서 다양한 우리 조상들의 물건을 체험해 볼 수 있다는 것이 인상적이다.” 라며 “우리 학생들이 전통문화에 대해 자긍심을 느끼고 소중함을 다시금 깨닫는 값진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