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청년취업 지원에 박차... 청년 도전 지원사업 개강식 개최

이제 그대들이 꽃 필 차례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17:29]

남양주시, 청년취업 지원에 박차... 청년 도전 지원사업 개강식 개최

이제 그대들이 꽃 필 차례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4/17 [17:29]

▲ 청년 도전 지원사업 개강식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는 17일 시청 여유당에서 ‘청년 도전 지원사업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남양주시 청년들의 자신감 향상과 구직 의지 고취를 위해 추진됐으며 △구직 도전 청년 △자립 준비 청년 △청소년 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북한이탈 청년 등을 대상으로 한다.

이날 개강식은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사)한국고용복지센터 남양주점 관계자, 사업 참여 청년 등 총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광덕 시장의 격려사 △사업안내 △청년정책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참석자 간 아이스브레이킹을 위해 조정호 강사의 특강이 진행되기도 했다.

행사에 참석한 청년들은 단기·중기·장기 프로그램 각 1기수 참여자로, 각각 5주, 15주, 25주 동안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 받고, 이수 시 참여 수당 및 인센티브를 지급받는다.

해당 프로그램은 △부동산·금융·노동법 등 생활 상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모의 면접 △자기소개 작성법 등을 배울 수 있는 강의로 구성됐다. 또한, 향수 제작, 퍼스널 컬러 알아보기 등 청년들이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주 시장은 “청년들의 지친 마음을 보살피고, 막막했던 취업에 대한 걱정을 덜어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청년들에게 응원의 말을 전했다.

시는 프로그램 이수 후에도 다양한 취업 정보 및 프로그램 정보 제공 등을 통해 취업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

청년 도전 지원사업의 참여 기회는 아직 열려있다.

오는 5~6월에 시작하는 15주(중기), 25주(장기) 과정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워크넷 및 홍보 포스터 QR코드(네이버폼)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