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은봉초등학교, 봄철 생태환경 프로그램 운영

4월 16일(화)~19일(금), 은봉초등학교 봄철 생태환경 교육 주간 운영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4/18 [14:39]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은봉초등학교, 봄철 생태환경 프로그램 운영

4월 16일(화)~19일(금), 은봉초등학교 봄철 생태환경 교육 주간 운영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4/18 [14:39]

▲ 은봉초등학교, 봄철 생태환경 프로그램 운영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은봉초등학교(교장 고영실)는 19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봄철 생태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봄철 생태환경 교육은 우리 지역 생태교육 기관과 연계하여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산림청 국유림 관리소의 지원을 받아 우리 지역 생태교육 기관인 회천 도시 숲과 양주시청 산림 휴양팀에서 봄철 생태 탐방 및 생태환경 놀이 진행에 도움을 주었다. 관내 유관 기관의 지원으로 우리 지역의 생태환경 특성을 반영하고, 지역화를 중점으로 환경교육과 연계하여 더욱 의미가 깊었고 교육적 효과가 높았다.

학생들은 매일 오가는 통학로 주변 나무의 이름을 알아보고, 각각 나무들의 생태적 특성과 나무에 얽힌 이야기를 듣는 학생들의 표정이 매우 진지했다.

흙과 나뭇가지, 나뭇잎 등 우리 학교 화단에서 쉽게 모을 수 있는 자연물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더욱 돈독하고 자연과 더욱 가까워지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

은봉초등학교 고영실 교장은 “우리 지역의 교육기관과 연계한 생태환경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봄철 자연과 생태계를 친밀한 상호작용으로 교감하면서 인간과 자연의 공생을 체험하며 생태환경 감수성을 함양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