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2023 경기유아교육 정책모니터링 결과보고회 개최, 유아교육 정책 실효성 강화에 노력

학부모, 교육전문가, 교원 등 공모를 통해 정책모니터링단 구성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21 [14:15]

2023 경기유아교육 정책모니터링 결과보고회 개최, 유아교육 정책 실효성 강화에 노력

학부모, 교육전문가, 교원 등 공모를 통해 정책모니터링단 구성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21 [14:15]

▲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2일 ‘2023 경기유아교육 정책모니터링 결과보고회’를 개최해 유아교육 정책의 실효성 강화에 주력한다.

이번 결과보고회는 모니터링단이 살펴본 올해 경기유아교육 정책 추진 사항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업무 담당자 간 협의와 제언을 경청하기 위해 마련했다.

모니터링단은 현장 유아교육 정책에 관심 있는 교원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을 거쳐 구성한 자발적 성격의 집단이다.

2023 경기유아교육 중점 정책 과제인 ▲미래형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자율과 균형의 교육공동체 문화 확대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분야 등을 점검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맡아 정책의 현장 적용 및 실효성 제고에 책임감 있는 역할을 수행해 왔다.

도교육청은 유아교육 정책 담당자와 함께 모니터링 결과를 공유하며 상호 질의와 2024 경기유아교육 정책 제안 등 다양한 소통의 시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노수자 유아교육과장은 “2024년 정책 수립을 앞두고 올해 경기유아교육 정책 전반에 대한 점검과 보완은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강조하며 “향후에도 정책모니터링단을 내실 있게 운영해 보다 만족도 높은 경기유아교육을 펼치기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