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청년 농업인과의 소통간담회 실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5/20 [19:17]

남양주시, 청년 농업인과의 소통간담회 실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5/20 [19:17]

▲ 청년 농업인과의 소통간담회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는 20일 조안면 ‘초록향기’(대표 이규진)에서 청년농업인과 소통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 청년 농업인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농업의 발전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초기 정착 시 어려움 ▲농산물 소비유통 트렌드 ▲영농 기초역량 강화 등 젊지만 강한 농업인 육성 방안을 함께 논의했으며, 청년 농업인들이 서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간담회 장소인 ‘초록향기’ 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이규진 대표가 농장 견학 장소를 제공하는 등 청년 농업인들의 멘토로서 역할을 해 의미를 더했다. 2018년 남양주시로부터 청년 농업인 지원을 받아 정착한 이규진 대표는 현재는 △수확 체험 △치유 텃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후배 청년 농업인의 정착을 돕고 있다.

주광덕 시장은 “남양주시는 대단지 신도시가 조성되고 수도권이라는 지리적 이점이 있어 농업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관심을 갖는 지역이다”라며 “청년 농업인들이 정착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더 많은 청년이 남양주시에서 농업창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미래지향적 농업모델을 제시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