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 전 직원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11:24]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 전 직원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6/03 [11:24]

▲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 전 직원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는 사업소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급성심정지 환자의 지속적 증가에 비해 생존율은 오히려 감소하는 추세에 따라 응급상황 발생 시 올바른 대처 능력을 기르고자 마련했다.

응급환자 발생 시 지켜야 할 응급구조 안전 수칙과 심폐소생술 시행법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을 이론 및 영상 교육, 실습으로 다뤘다.

이론교육, 영상교육, 실습 과정으로 구성해 맑은물 교육을 주관했다.

심폐소생술 응급처치는 급성심정지 상태에 있는 사람의 ‘생존율을 3배 이상 높일 수 있는’ 응급처치다. 이번 교육을 계기로 직원 개개인이 언제 어디서나 응급상황 발생 시 내 가족과 이웃에 생명을 살리는 역량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소는 지난해 자동심장충격기를 설치하고 심폐소생술 교육에 필요한 교육용 제세동기와 교육모형을 구입했다. 또 자동심장충격기의 올바른 사용법과 위급상황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한 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실습 위주의 교육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

박현창 맑은물운영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의 응급상황 초동대처 능력을 향상시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직원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일터, 민원인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사업소가 되도록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