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가족과 함께하는 돌봄교실 금요시네마 개최

지역자원을 활용한 쉼·놀이·체험 등의 조화로운 활동 중심 돌봄 확대로 학생의 건강한 성장 지원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26 [10:49]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가족과 함께하는 돌봄교실 금요시네마 개최

지역자원을 활용한 쉼·놀이·체험 등의 조화로운 활동 중심 돌봄 확대로 학생의 건강한 성장 지원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26 [10:49]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가족과 함께하는 돌봄교실 금요시네마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11월 24일 금요일 저녁 ‘2023 동두천양주 가족과 함께하는 돌봄교실 금요시네마’를 운영했다.

‘2023 동두천양주 가족과 함께하는 돌봄교실 금요시네마’는 관내 초등돌봄교실 학생들을 위한 가족행사로, 가족이 함께 영화관람을 하면서 가정의 따뜻함과 일상의 즐거움을 더욱 만끽할 수 있도록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에서 준비한 가족 문화체험 프로그램이다.

돌봄교실 금요시네마 행사는 동두천 및 양주의 문화체험 자원인 지역 영화관을 대관하여 운영됐으며 돌봄교실 학생들이 쉼과 놀이 그리고 인성 중심 체험활동을 통해 더욱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가족 중심 행사로 진행됐다. 또한 금요시네마 행사 참여 가족 모두를 위해 맛있는 팝콘 세트를 준비하여 ‘즐겁고 또 달콤한 영화관람’의 시간을 선물했다.

돌봄교실 금요시네마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매일 바쁜 일상 속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과 기회가 부족했는데, 이번 금요시네마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정말 즐거운 마음으로 저녁 나들이를 나왔다.”라며 가족 모두 행복하고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고 했다. 그리고 앞으로도 돌봄교실 가족을 위한 좋은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많이 마련해 주었으면 하는 작은 바람도 함께 전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 초등돌봄교실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한 금요시네마 문화체험을 통해 가정의 따뜻함을 다시 한번 느끼며 소중한 추억도 많이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돌봄교실 학생들을 위한 지역 연계 다양한 교육적 돌봄·책임 돌봄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