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연천군 하얀 곰돌이 봉사회, ‘재미와 능력으로 기부UP, 봉사UP’ 활동 진행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6/12 [13:29]

연천군 하얀 곰돌이 봉사회, ‘재미와 능력으로 기부UP, 봉사UP’ 활동 진행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6/12 [13:29]

▲ 하얀 곰돌이 봉사회, ‘재미와 능력으로 기부UP, 봉사UP’ 활동 진행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하얀 곰돌이 봉사회는 11일 전곡 하얀 곰돌이 사무실에서 자원봉사자 8명이 참여한 가운데 페이스페인팅 전문자원봉사자 육성을 위한 수업을 진행했다.

하얀 곰돌이 봉사회는 페이스페인팅, 공예, 캘리그라피, 풍선아트 등 단체 회원들의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지역 내 축제 행사 부스나 전문봉사자 육성 분야에서 재능 봉사활동을 펼쳐온 단체이다.

이번 활동에서는 교육생들에게 페이스페인팅 기초 이론 교육을 진행한 후 노트에 각자의 그림 아이디어를 스케치하고 얼굴 도안에 직접 물감으로 그려서 본인만의 페이스페인팅 디자인 작품을 완성했다.

2024 연천군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재미와 능력으로 기부UP, 봉사UP’ 사업은 연천군 내 다양한 재원을 발굴하고 전문적 교육을 통하여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자원봉사자를 육성하기 위한 활동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전문자원봉사자 육성뿐만 아니라 노인 및 취약계층의 예술 활동과 역량 강화에도 중점을 두고 활동할 계획이다.

하얀 곰돌이 봉사회 강희원 회장은 “이번 우수프로그램을 통해서 청소년과 성인들이 본인 관심 분야의 재능을 발굴하여 그들의 삶이 한층 윤택해지고, 습득한 기술을 연천군 내 축제나 전문 봉사활동에 활용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일상도 풍성해질 수 있도록 열성을 다해 활동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