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가평군, "창업하고 지역사회문제 해결에도 기여하세요"

사회적경제 창업 2개팀 모집 … 컨설팅‧창업자금 500만원 지원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6/13 [10:39]

가평군, "창업하고 지역사회문제 해결에도 기여하세요"

사회적경제 창업 2개팀 모집 … 컨설팅‧창업자금 500만원 지원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6/13 [10:39]

▲ 가평군청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가평군이 창업을 통해 지역사회문제를 해결하고 기업가도 육성하기 위해 사회적경제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특히 올해부터 컨설팅은 물론 창업자금까지 지원해 예비창업 성공률을 높일 계획이다.

이달 12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하는 사회적경제 예비창업자는 올해 처음 시행하는 ‘가평군 사회적경제 창업팀 육성사업’ 추진을 위한 것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시행하는 사회적경제 창업팀 육성사업은 기존 사회적경제 관련 창업교육 등이 교육 및 멘토링·컨설팅에 그쳐 실제 창업까지 이어지지 않던 한계도 보완했다”며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교육 및 멘토링·컨설팅은 물론 창업 전 사업화 자금까지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업신청 대상은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지속적으로 사회적경제기업가로서 활동 의지가 있는 사람이다. 공공성·지역성·기업성을 갖추고, 창업 예정지가 가평군이어야 한다.

사회적경제 창업팀은 심사를 통해 총 2개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각 팀은 창업자금 500만원을 지원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도록 적극 도울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가평군은 예비창업자가 튼튼한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다양한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추구하는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