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청년창업 미디어교육’개강

SNS 마케팅 시대에 발맞춘 청년창업 지원!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6/27 [17:35]

남양주시,‘청년창업 미디어교육’개강

SNS 마케팅 시대에 발맞춘 청년창업 지원!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6/27 [17:35]

▲ 남양주시청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는 오는 29일부터 관내 청년층 30명을 대상으로‘청년창업 미디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 창업 청년 또는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되며, 교육 과정은 올해 초 청년층 대상으로 실시했던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창업과 미디어를 접목한 실무교육 2개 강좌로 구성됐다.

‘효과적인 홍보콘텐츠 만들기’강좌에서는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사진 및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는 방법을 교육하고, ‘사업장 브이로그 촬영 및 편집법’강좌에서는 프리미어프로를 이용해 한층 심화된 영상 제작법을 다룰 예정이다.

강좌는 각각 4차시씩 진행되며, 기획부터 촬영 장비 및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한 실습까지 SNS 마케팅 전 단계를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이루어져 신청 초기부터 많은 인기를 끌었다.

시 관계자는 “요즘 SNS를 통해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방식이 일반화되는 등 창업에 있어서 소셜미디어의 영향력이 매우 큰 상황이다”라며 “시장의 수요에 맞춰 기획한 이번 교육이 청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청년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하반기에 창업 실무교육을 한 차례 더 진행할 예정이며, 이 밖에도 연초 큰 인기를 끌었던 선배 창업가와의 토크콘서트 “우리동네 사장님 특강” 두 번째 시리즈도 계획 중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