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 ‘일반직 공무원, AI 활용해 업무 날개단다’

22~24일, ‘AI활용 크리에이터 입문과정’ 2기 연수 운영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7/22 [16:06]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 ‘일반직 공무원, AI 활용해 업무 날개단다’

22~24일, ‘AI활용 크리에이터 입문과정’ 2기 연수 운영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7/22 [16:06]

▲ AI활용 크리에이터 입문과정 2기 연수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이 공무원들의 AI활용 능력 강화를 위해 도 교육청 일반직 공무원 30명 대상으로 ‘AI활용 크리에이터 입문과정’ 2기 연수를 운영한다.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제2의 충주맨’같은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일반직 공무원 대상 최초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정보화실 공유시설을 활용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1일차 ▲생성형 AI의 시대 ▲AI 업무비서 ▲AI로 나만의 책 만들기, 2일차 ▲AI 동영상 콘텐츠 제작 ▲캔바 일상 디자인, 3일차 ▲콘텐츠 전시 및 발표 등이다.

특히 현직 음악교사 지도하에 캡컷 프로그램을 활용한 동영상 만드는 방법과 캔바 AI기능을 이용한 디자인 작업, 홈페이지 만드는 법 등을 상세하게 다룰 예정이다.

이 외에도 연수 기간 내 제작한 모든 작품을 메타버스 공간 ‘스페이셜’에서 전시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져 호응도를 높일 예정이다.
연수원은 이번 연수를 통해 공무원들이 생성형 AI의 이론과 실제 활용법을 배워 학교 행정 및 교육 현장에서 역량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천상봉 원장은 “AI에 대한 이해와 활용 능력을 높여 업무에 적용가능한 창의적인 길을 열어 주는 경험이길 바란다”며 “행정현장에서 AI활용이 확대되도록 선제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은 지난 5월에도 일반직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동일 프로그램 ‘AI활용 크리에이터 입문과정’ 1기를 운영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