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포천교육도서관, ‘리더를 꿈꾸는 도서관학교’ 운영

25일부터,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연계협력 공유학교 추진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7/24 [16:22]

경기포천교육도서관, ‘리더를 꿈꾸는 도서관학교’ 운영

25일부터,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연계협력 공유학교 추진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7/24 [16:22]

▲ 리더를 꿈꾸는 도서관학교 안내문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포천교육도서관이 오는 25일부터 포천 관내 초․중등 학생 대상으로 공유학교 ‘리더를 꿈꾸는 도서관학교’를 운영한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운영하는 이번 공유학교는 왕방초등학교와 송우중학교에서 미래사회 이해와 지속가능발전을 주제로 독서토론과 협력 활동 등으로 각 10회차 진행한다.

초등학생 4~6학년 대상으로 독서토론과 협력형 메이커 활동 ‘메이커랜드 A.I.히어로’를 운영해 학생들에게 로봇,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의 리더 주제로 미래 사회 올바른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중학생 1~3학년 대상으로는 토론과 주제별 미션 활동을 하는 ‘미래를 위한 지구 지킴이’를 17개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가운데 평화, 번영, 지구환경 등 5가지 주제 관점으로 나눠 살펴본다.

이번 과정은 학생의 다양한 꿈을 키우고 펼치기 위한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 이수 사항은 학교생활기록부 기재해 학생 미래 설계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박상미 경기포천교육도서관장은 "포천지역 학생들이 방학 기간 폭넓은 독서인문 교육을 경험하면서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포천교육도서관은 포천, 연천, 가평, 동두천, 양주 5개 지역 학교에 독서동아리, 글쓰기 등 학생 독서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유은실, 김중미 작가 등과 함께 찾아가는 북토크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