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교육지원청, 문화예술 방과후 상상놀이터 개최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한 가족 친화, 문화예술 체험 특별행사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7/25 [08:16]

의정부교육지원청, 문화예술 방과후 상상놀이터 개최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한 가족 친화, 문화예술 체험 특별행사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7/25 [08:16]

▲ 의정부교육지원청, 문화예술 방과후 상상놀이터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2024년 7월 24일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문화예술 방과후 상상놀이터’를 개최했다.

‘문화예술 방과후 상상놀이터’는 방학 중에도 학생성장 발달 단계에 맞는 다채로운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가족 친화, 놀이 체험 특별프로그램으로 학생‧학부모 만족도를 높이고 학생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가족이 다 함께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학생 300여 명과 학부모 100여 명이 참여하여 1부 문화예술 클래식 공연과 2부 학생 체험 프로그램, 학부모 대상 인문학 특강으로 운영되었다.

상상력 UP! 창의력 UP! 체험 프로그램으로 ▲미니드론 체험부스 ▲난타 및 타악기 앙상블 체험 ▲1분 캐리커쳐 만들기 ▲나만의 개성있는 쿠키 만들기 ▲풍선아트 만들기 체험 ▲공예(그립톡 및 키링 체험)만들기 등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예술공연과 놀이‧체험으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공하여 학생들의 예술적 표현을 이끌어내고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원순자 교육장은 “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다양화하여 학생 성장단계에 맞는 질 높은 방과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설렘의 도전, 꿈을 향한 울림의 기초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