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위원회 정담회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7/26 [07:48]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위원회 정담회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7/26 [07:48]

▲ 현장 사진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7월 25일 군포시 평생학습마을 2층 미디어플랫폼실에서 군포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위원회 정담회를 개최했다.

군포미래교육협력지구는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군포시청이 교육활동을 계획하고 평가하며 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의제를 찾아내 지역 교육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심의기구이다.

군포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박신정 교육과장을 비롯하여 군포시청 박상규 교육체육과 과장, 경기도의회 정윤경 위원,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 군포시 진로체험지원센터 전해영 센터장, 천귀순 궁내초 교장, 정선화 용호고 교장, 군포시발전협의회장 한용기 위원, 군포학운위위원장 연합협의회 김공주 위원과 실무진 4명이 함께 참석했다.

이번 운영위원회 정담회에서는 1부로 2024년 군포미래교육협력지구 상반기 사업 운영 현황을 함께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군포 교육의 발전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지역 특색을 담은 군포의 인성교육과 함께 학교자율과제를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3부에서는 군포시 평생학습마을의 지역연계 프로그램을 함께 체험하는 시간을 갖고 공유했다.

성정현 교육장은 “군포에서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 사회의 짜임새있는 연계 방안이 필요하며 특히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군포시청이 긴밀한 소통과 협력관계를 형성하여 우리 학생들이 지역에서 꿈을 키우고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