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학교 현업업무종사자 산업안전보건 역량 강화

2024년 3분기 현업업무종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7/29 [13:39]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학교 현업업무종사자 산업안전보건 역량 강화

2024년 3분기 현업업무종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7/29 [13:39]

▲ 현장 사진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현업업무종사자 대상 안전보건교육을 1분기에 이어 7월 29~30일 이틀간 연천교육지원청 3층 수레울관에서 2024년 3분기 현업업무종사자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학교 현장 중심의 안전보건교육을 제공하고 산업재해 예방 능역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대상은 관내학교 및 교육기관에 근무하는 급식, 미화, 시설 및 당직 직종 근로자 약 100여 명이다.

교육프로그램은 ▲근로자의 안전의식고취 및 온열질환예방법 ▲유해위험 작업환경 관리 ▲산업안전보건법의 이해 및 산업재해 인정 사례 및 산재 신청 ▲급식실 사고사례 및 안전대책과 물질안전보건자료(MSDS)의 이해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스트레칭 ▲급식실 산업 안전 및 사고예방 등을 주요 주제로 삼았다.

특히 이번 여름은 평년보다 기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온열질환으로 인한 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물, 그늘, 휴식 등 온열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온열질환 발생 시 응급조치 방법 등을 교육했다.

홍창성 행정과장은 “안전보건교육”을 통해 “현업업무종사자들의 실질적인 안전보건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근로자의 안전의식을 높여 산업재해를 예방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