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교육지원청, 경기도 최초 학교 밖 돌봄거점센터, "고양늘봄꿈터"로 희망차게 출발!

경기형 늘봄학교 시범교육청 최초 돌봄거점센터, 고양늘봄꿈터 개소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7/30 [08:58]

고양교육지원청, 경기도 최초 학교 밖 돌봄거점센터, "고양늘봄꿈터"로 희망차게 출발!

경기형 늘봄학교 시범교육청 최초 돌봄거점센터, 고양늘봄꿈터 개소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7/30 [08:58]

▲ 고양교육지원청, 경기도 최초 학교 밖 돌봄거점센터, "고양늘봄꿈터"로 희망차게 출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29일 경기형 늘봄학교 시범교육청 최초 돌봄거점센터인 고양늘봄꿈터를 개소하였다.

고양늘봄꿈터는 지축 삼송지구 초등학교의 돌봄 수요를 분산하고 질 높은 방과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학교 밖 거점형 돌봄센터이다.

고양늘봄꿈터는 4개의 돌봄전용교실, 피아노실, 쉼터, AI 놀이터, 야외놀이터로 구성돼 80명의 학생들이 모집되어 저녁 8시까지 운영한다.

또한 뮤지컬, 드론항공, 언플러그드 코딩, 스토리 레고, 과학마술, 역사놀이, 풍선아트, 전래놀이, 드로잉의 5개 영역, 10개 세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성장을 지원한다.

이에 돌봄대기 학생들을 돌봄대기 해소하고 양질의 돌봄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학부모와 학생의 만족도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교육지원청 고효순 교육장은 “고양에서 학교 밖 돌봄거점센터가 처음 시작되는 만큼 학생들의 안전한 꿈과 성장의 배움터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향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으로 확대 운영될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