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교육지원청, 의정부 최초 '학생통학버스' 개통식 열려...8월 13일부터 운행 시작

‘의정부 학생 전용 통학버스’ 8월12일 개통식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13 [11:58]

의정부교육지원청, 의정부 최초 '학생통학버스' 개통식 열려...8월 13일부터 운행 시작

‘의정부 학생 전용 통학버스’ 8월12일 개통식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13 [11:58]

▲ 의정부교육지원청, 의정부 최초 '학생통학버스' 개통식 열려...8월 13일부터 운행 시작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2일, 의정부시 최초 한정면허 제도를 활용한‘의정부 학생 통학 버스’개통식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의정부여자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되어 의정부 원순자교육장, 교장 대표단, 가능 흥선권역 7교 교장, 학생 대표, 학교운영위원회 대표 등이 참석하고, 의정부시장, 시·도의원 등 많은 관계자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며 개통을 축하했다.

개통식 행사에는 의정부여자고등학교 학생회장 소감문 발표와 문구 짓기 공모 선정된 학생 4명에게 교육장 감사장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문구 짓기에 당선된 학생은 의정부여고(장은아·강태이·조아진), 의정부고(신승우·이용빈) 학생으로‘의정부 학생 통학버스’에 선정된 문구가 부착되어, 학생이 주체가 되고 함께하는 통학버스 운영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의정부 학생 통학버스’는 8월 13일부터 ▲학생전용·직통노선 6대운행 ▲정류장 정차지점 최단거리·최소화로 통학시간단축 ▲경기버스정보앱을 통해 실시간 버스 위치정보 조회 가능 ▲청소년 요금으로 환승, K-패스 등 일반 시내버스와 동일하게 이용 가능하다.

민락·고산거주, 가능·흥선권역학교 학생들의 통학 어려움 큰 해결책이 될 것으로 기대되어 대상 학생, 학부모님들의 ‘의정부 학생 전용 통학버스’개통에 관심과 기대가 크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 “의정부 학생 통학버스가 학생들의 통학 시간을 단축하며 편리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 조성과 학생들이 좋은 여건에서 통학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