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교육청, 정책구매 서포터즈 워크숍 개최

경기교육 정책 이해 높이고 작가 만남으로 정책 감수성 함양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14 [14:50]

경기도교육청, 정책구매 서포터즈 워크숍 개최

경기교육 정책 이해 높이고 작가 만남으로 정책 감수성 함양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14 [14:50]

▲ 워크숍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하반기 정책구매 서포터즈 워크숍’을 14일 남부청사에서 개최했다.

정책구매 서포터즈는 e정책장터에 제안된 정책에 대해 공감, 댓글 작성 등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정책이 채택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정책구매 서포터즈와 상반기 정책제안자 40여 명이 참여해 상반기 정책구매제 운영현황을 공유하고 개선 방향을 모색했다.

상반기 정책 제안 주요 분야는 ▲학교업무개선 ▲업무포털 및 나이스 기능개선 ▲계약제 교원 ▲신규 및 저경력 교직원 지원 순이다. (2024.6월 기준)

참석자들은 좋은 정책이 채택될 수 있도록 도민을 대상으로 정책구매제 홍보를 강화하고 정책 제안의 질을 높이는 방안을 논의했다.

또 경기교육 정책 이해를 높이기 위해 ▲에듀테크 활용교육 ▲인성교육 ▲공유학교 등 주요 정책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이어진 김민섭 작가의‘다정한 연결과 연대’ 강의에서는 도민의 삶과 연계되는 정책을 생각하며 정책 감수성을 키우는 기회가 됐다.

도교육청 서혜정 정책기획관은 “창의적인 교육정책을 누구나 쉽게 제안하여 반영할 수 있도록 e정책장터를 구축했다”며 “경기교육 정책의 변화와 성장, 새로운 교육정책 도입을 위해 정책구매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