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학부모 특강 '인성을 기르는 자녀와의 소통방법' 실시

가정 인성교육 기능 회복과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학부모 특강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27 [09:40]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학부모 특강 '인성을 기르는 자녀와의 소통방법' 실시

가정 인성교육 기능 회복과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학부모 특강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27 [09:40]

▲ 포스터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인성교육 역량을 지원하기 위한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최해옥 W·K 교육연구소 소장과 이혜수 분당한양아이소리센터장이 ‘인성을 기르는 자녀와의 소통방법’이란 주제로 자녀의 성장단계별 특성을 이해하고 부모의 역할 및 가정에서의 인성교육 방향을 제시하고자 마련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그동안 교육지원청과 거리가 멀어 참여가 어려웠던 화성 서부 지역의 학부모들을 위해 6개 권역으로 나눠, 학부모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태안 권역은 진안도서관 △동탄 권역은 다원이음터 △봉담 권역은 봉담읍행정복지센터 △남양 권역은 송린이음터 △향남 권역은 화성시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고, 오산 권역은 오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강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권역별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학부모협력팀으로 문의하여 안내받을 수 있다.

이경임 지역교육협력과장은 “가정에서 부모의 역할과 인성교육 기능이 강조되면서 학부모의 교육참여 중요성도 부각되고 있다.”라며, “가정과 학교가 함께하는 인성교육을 통해 학생의 바르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