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 진로 교육 프로그램‘마을성장학교’운영

중·고등학생 대상 지역 연계 진로 교육 프로그램 ‘아하! 마을성장학교’ 운영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15:42]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 진로 교육 프로그램‘마을성장학교’운영

중·고등학생 대상 지역 연계 진로 교육 프로그램 ‘아하! 마을성장학교’ 운영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04 [15:42]

▲ 아하! 마을성장학교 활동사진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이 동두천․양주 지역 중․고등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설계를 위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아하! 마을성장학교’를 운영한다.

‘아하! 마을성장학교’는 지역의 공유학교와 연계하여 지역 내 중․고등학생에게 진로 체험터를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9월 3일부터 12일까지 총 8차에 걸쳐 진행된다.

경동대학교의 전문 교육과정 및 공유학교 미리캠퍼스를 연계하여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건축디자인학과, 유아교육과, 사회복지학과 등 학과별 특색에 맞는 학생 맞춤형 강의와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은 이번 진로체험을 통해 다양한 학습 기회 제공과 깊이 있는 진로 탐색 지원은 물론 지역사회 교육 자원으로서의 체험교육원 역할을 높여낼 예정이다.

정재영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 원장은 “마을성장학교는 지역내 중고등학생에게 다양한 직업에 대해 탐색하고 알아보는 기회를 제공해 그들의 진로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교육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척하고 제공해 지역 교육의 발전을 견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