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파주교육지원청,'2024년 공직자 청렴의식 강화를 위한 청렴 전문교육'실시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로 청렴한 직무 수행과 윤리의식 강화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17:23]

파주교육지원청,'2024년 공직자 청렴의식 강화를 위한 청렴 전문교육'실시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로 청렴한 직무 수행과 윤리의식 강화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04 [17:23]

▲ 파주교육지원청,「2024년 공직자 청렴의식 강화를 위한 청렴 전문교육」실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9월 4일 파주교육지원청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집합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윤리의식과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직원들의 공정하고 투명한 직무 수행을 지원하고자 3가지 핵심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로 진행됐다.

청렴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과 소속 주무관 양성흠 강사를 초청하여 진행됐으며,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부정청탁금지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그리고 갑질 예방에 중점을 두어 진행됐다.

3가지 핵심 분야 중 첫 번째,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한 강의에서는 공직자가 직무와 관련된 이해관계를 명확히 구분하고, 공정한 직무 수행을 위해 준수해야 할 원칙들이 강조됐다.

두 번째, 부정청탁금지법과 금품 수수 금지에 관한 교육에서는 공직자가 외부로부터의 부당한 청탁을 사전에 차단하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유지하기 위한 구체적인 사례와 법적 기준이 설명됐으며, 마지막으로 갑질 예방에 대한 강의에서는 조직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합리한 권력 남용을 예방하고, 건강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방안들이 논의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파주교육지원청 직원들은 “공직자로서의 책임과 윤리 의식을 재확인하며, 보다 청렴하고 투명한 공직 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짐하게 됐다”라고 밝혔으며, 파주교육지원청 최은미 교육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육과 자율 점검을 통해 공직 사회의 청렴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