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2024 연천 『학습으로의 평가』 업무 담당자 워크숍 개최

“평가를 넘어: 학습 촉진을 위한 새로운 접근“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13:19]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2024 연천 『학습으로의 평가』 업무 담당자 워크숍 개최

“평가를 넘어: 학습 촉진을 위한 새로운 접근“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06 [13:19]

▲ 2024 연천 『학습으로의 평가』 업무 담당자 워크숍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2024년 9월 5일, 연천 지역 초등학교 학생평가 업무 담당자 및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학습으로의 평가』 워크숍을 백학자유리조트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학습으로의 평가 실천을 위한 교원의 역량을 강화를 통해 교사 및 학교의 자발적인 실천과 노력을 통한 현장의 지속가능한 변화를 추구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워크숍은 학습자 중심 평가와 학생의 주도성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주제들이 논의됐다. 주요 발표로는 대광초등학교의 우영제 교사가 ‘학습으로의 평가 이해 및 학생 역량을 기르는 평가 실천 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연천왕산초등학교의 박경재 교감이 ‘학습으로의 평가와 교육지원청 컨설팅 방향’을 설명했으며, 이어서 참석 교원들은 분임별로 학업성적관리 운영, 논술형 평가도구 개발 등의 주제에 대해 실질적인 협의를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교사들이 ‘학습으로의 평가’ 정책의 방향을 이해하고, 학생의 학습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학교별 네트워크를 통해 자발적인 교육 혁신과 평가의 지속 가능성을 도모했다.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이를 통해 모든 학생의 학력 향상과 교사의 평가 운영 능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연천교육지원청 이상호 교육장은 “학습 중심의 평가 실천을 통해 교사들이 학생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주도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교사들 간의 협력과 네트워크가 더욱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