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중앙교육도서관, ‘구독형 전자책·오디오 북 서비스’ 구독권 신청 접수

도내 학교 교직원 및 교육공동체, 지역주민 대상으로 운영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08 [15:08]

경기중앙교육도서관, ‘구독형 전자책·오디오 북 서비스’ 구독권 신청 접수

도내 학교 교직원 및 교육공동체, 지역주민 대상으로 운영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08 [15:08]

▲ 경기중앙교육도서관 전경 사진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중앙교육도서관이 교육공동체의 디지털 독서환경 확대를 위해 ‘구독형 전자책·소리책(오디오 북) 서비스’를 운영한다.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는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도내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전자책(부커스) 3개월 구독권(10~12월)을 제공한다.

‘구독형 소리책(오디오 북) 서비스’는 도내 교육공동체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리책(윌라 오디오 북) 3개월 구독권(10~12월)을 제공한다.

경기중앙교육도서관은 학생들의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해 ‘교과연계 독서지원(스쿨북스)’도 운영한다. 도서관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도서관에서는 이번 서비스가 디지털 교육 자료와 최신 교육 관련 도서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교육 현장에 실질적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경기중앙교육도서관에서는 ‘구독 대출형 전자책 참여 이벤트’를 오는 19일까지 실시한다.

이 기간에는 전자도서관 정회원 누구나 월 50권까지 전자책을 자유롭게 대출할 수 있다. 많은 전자책을 대출한 회원에게는 음료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진규 경기중앙교육도서관장은 “경기중앙교육도서관은 교육공동체를 위해 다양한 디지털 정보자료를 확충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디지털 환경을 꾸준히 개선해 학생의 디지털 학습 지원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