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군포의왕교육지원청, 내손중·고등학교 입학설명회 성료

바른 인성과 알찬 실력으로 세계를 향해 나아가는 학교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09 [11:47]

군포의왕교육지원청, 내손중·고등학교 입학설명회 성료

바른 인성과 알찬 실력으로 세계를 향해 나아가는 학교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09 [11:47]

▲ 현장 사진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8월 26일부터 9월 6일까지 2주간 진행한 내손중·고등학교의 입학설명회를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입학설명회는 직장인 학부모의 편의를 고려한 야간 운영 및 가정통신문, 현수막, 커뮤니티 등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 결과 총 925명이 참석했으며, 내손중·고등학교의 입학전형, 전학지침, 교육과정 및 학교시설 등 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안내를 통해 교육수요자의 이해를 돕고자 진행되었다.

내손중·고등학교는 중학교 12학급(학년별 4학급), 고등학교 4학급(1학년 4학급) 규모로 개교할 예정이며, 1학년 신입생의 경우 내손중은 오는 10월 원서를 접수한 뒤 11월 최종 합격자를, 내손고는 11월 원서 접수에 이어 같은 달 합격자를 발표한다.

내손중 2, 3학년 전입생의 경우에는 오는 12월 원서를 접수한 뒤 같은 달 합격자를 발표한다.

아울러 내손중·고등학교는‘대안교육 특성화 중․고통합운영학교’로 IB 교육과정을 도입하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과 창의적·비판적 사고를 함양하며 학교 급간을 연계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입학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다양한 질의응답을 통해 적극적인 관심을 표현했고, 궁금했던 내손중고등학교의 운영 전반에 대해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성정현 교육장은“ 내손중·고등학교를 바른 인성과 알찬 실력으로 세계를 향해 나아가는 학교로 설립하여 균형있는 인성과 국제적 소양을 갖춘 주도적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