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12월 5일 관내 일반학교 배치 특수교육대상학생 문화예술 공연 운영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2/05 [17:25]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12월 5일 관내 일반학교 배치 특수교육대상학생 문화예술 공연 운영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2/05 [17:25]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12월 5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동두천양주 지역 유, 초, 중, 고,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가족 300여 명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프로그램 ‘오리지날 드로잉쇼’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상반기 문화예술 프로그램‘버블J의 언빌리버블쇼’후속으로 기획됐으며, 이 공연이 일회성이 아닌 정기적인 공연으로 자리 잡았으면 하는 만족도 조사 의견을 반영하여 기획하게 됐다.

“넌버벌 퍼포먼스 콘서트 오리지날 드로잉쇼”는 오로지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가족들을 위한 공연으로 관람에 어려움 없이 편안하게 집중할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는 내용으로 구성하여 진행했다.

이날 공연을 관람한 학부모는 “여러 가족들과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어 좋았고 소리에 민감한 자폐성 장애 가족이 있었음에도 편하게 관람 할 수 있어 행복했다.” 눈높이에 맞는 공연을 준비해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특수교육 가족 모두가 만족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소외됐던 공연 관람 기회를 가질 수 있었고, 이를 통하여 가족의 심리적 안정감 및 효능감을 증진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