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오는 21일 ‘면접왕 이형’과 함께하는 청년취업 토크콘서트 진행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7:02]

남양주시, 오는 21일 ‘면접왕 이형’과 함께하는 청년취업 토크콘서트 진행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10 [17:02]

▲ 포스터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가 취업 고민으로 힘들어하는 청년들을 위해 오는 9월 21일 오후 4시 30분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청년취업토크콘서트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이스브레이킹 △면접·취업 준비 특강 △취업고민 Q&A 시간 등으로 진행된다.

강연을 맡은 이준희 대표는 대기업 최고인사책임자(CHO) 출신으로 현재는 59만 취업/자기계발 유튜버 ‘면접왕 이형’을 운영하고 있으며, 면접관의 관점으로 청년들에게 현실적인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소통의 시간에는 참여자들에게 사전 조사한 공통 고민 및 개인 질문에 답변하고, 현장에서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등 취업 준비 청년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9월 21일 청년의 날을 맞아 청년축제와 함께 청년취업토크콘서트를 기획했다. 취업 준비로 힘든 청년들이 청년축제 및 토크콘서트를 즐기며 고민을 해결하고, 꿈을 향해 한 발자국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의 취·창업을 함께 고민하며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취업토크콘서트는 홍보물 포스터 내 Q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