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포천시 화현면 새마을협의회, 추석맞이 송편 나눔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7:06]

포천시 화현면 새마을협의회, 추석맞이 송편 나눔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10 [17:06]

▲ 포천시 화현면 새마을협의회, 추석맞이 송편 나눔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포천시 화현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일 새마을협의회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사랑의 송편 나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사랑의 송편 나눔 전달식’은 화현면 화통누리후원회의 후원과 적십자봉사회와 보장협의체의 협조를 받아 진행했다. 화현면 새마을협의회는 정성껏 송편을 준비해 200명의 취약계층 이웃에게 전달했다.

신금옥 새마을부녀회장은 “추석 명절 홀로 시간을 보내야 할 홀몸 어르신들에게 힘이 되고자 마음을 담아 송편을 준비했다. 앞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송창순 새마을지도자회장은 “추석을 맞아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풍성한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앞으로 지역사회가 주도하는 나눔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배상근 화현면장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따뜻한 나눔 실천을 해주신 새마을부녀회에 감사드린다. 화현면 또한 민관 협력을 강화해 나눔 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현면 새마을협의회는 매년 추석을 맞아 홀몸 어르신을 위한 송편 나눔 행사를 진행해 왔으며, 방역, 불우이웃돕기 바자회, 헌 옷 수거 등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