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복지 자원지도 '우리아이 빛날지도' 제작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지원할 수 있는 지역기관이 한눈에’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11 [12:08]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복지 자원지도 '우리아이 빛날지도' 제작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지원할 수 있는 지역기관이 한눈에’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11 [12:08]

▲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복지 자원지도 '우리아이 빛날지도' 제작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광주시·하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교육복지 자원지도 ‘우리아이 빛날지도’를 제작하여 관내 학교 및 지역기관에 배부하고, 누리집에도 탑재하여 누구나 활용가능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교육복지 자원지도는 지역 내 다양한 지역기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도움이 필요한 학생이 발견되었을 때 어디에 요청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학교의 요구를 반영하여, 지도 한 장에 관내 아동·청소년 및 가족을 지원할 수 있는 지역기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고, 필요한 기관을 쉽고, 빠르게 찾아 긴급지원이 가능하도록 제작하였다.

아울러, 기존에 책자형식으로 제작되었던 지역자원집은 필요한 기관을 찾기 어려운데, 이번 지도는 잘 보이는 곳에 붙여놓으면 언제든지 활용가능하여, 지역기관 목록 부분이 보이도록 책상위에 두고 필요할 때마다 적절한 기관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우리아이 빛날지도’에는 관내 학교 및 지역기관, 돌봄기관, 행정복지센터 현황을 담았으며, 가족지원, 상담치료, 위기지원, 교육지원, 청소년 활동 영역으로 나누어 구성하였고, 각 지역기관의 주요사업을 소개하여 기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지도의 명칭 ‘우리아이 빛날지도’는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의 슬로건 ‘광주하남교육을 새롭게, 우리아이들의 미래를 빛나게’를 모티브로 하였으며,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꿈꾸는 미래가 모두 빛나길 바라는 모든 어른들의 마음이 담겨져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오성애 교육장은 “학교에서 어려움에 놓인 학생을 발견하였을 때, 막상 어디로 연락해야 할지 답답함이 있었는데, 우리아이 빛날지도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어려움을 빠르게 해결하고, 도움을 주는 데에 적극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