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가평교육지원청, 2024 지역기반 갈등조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지역기반 갈등조정 프로그램을 통한 학급 내 학생 관계개선 지원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24 [11:50]

가평교육지원청, 2024 지역기반 갈등조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지역기반 갈등조정 프로그램을 통한 학급 내 학생 관계개선 지원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24 [11:50]

▲ 현장 사진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은 9월부터 12월까지 4달간 지역기반 갈등조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교육공동체 구성원들과 협력하여 학교폭력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의 대상은 가평교육지원청 관할 초·중·고 및 각종학교로, 관계 개선이 필요한 그룹 및 학급이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가평 갈등조정 프로그램 강사 2인 1조 팀으로 구성되며, 자체 매뉴얼 및 학급활동 KIT를 제공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교육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은 그룹·학급 별로 4차시에 걸쳐 운영되며, 갈등조정 프로그램 강사 2인 1조가 학교와 매칭되어 연속성 있는 관계 개선을 지원한다. 또한, 가평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한 갈등조정 프로그램 연수를 이수한 강사들이 배정되며 지속적인 강사 질 관리를 위해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매월 운영하여 교육 품질을 유지할 계획이다.

가평지역 관내 학교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폭력 문제를 보다 체계적으로 접근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가평교육지원청 권성규 교육과장은 “지역기반 갈등조정 프로그램을 통해 신속한 학교 내 갈등 사안 처리 지원과 학교 교육력 회복, 지역기반 역량강화를 통한 학교 내 갈등 해결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