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교육지원청, 2024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위한 ‘우리 아이 학교 보내기’학부모 연수 운영

진로·진학에 대한 이해 향상을 통한 다문화 학생의 학업 기회 확대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14:11]

고양교육지원청, 2024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위한 ‘우리 아이 학교 보내기’학부모 연수 운영

진로·진학에 대한 이해 향상을 통한 다문화 학생의 학업 기회 확대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0/21 [14:11]

▲ 고양교육지원청, 2024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위한 ‘우리 아이 학교 보내기’학부모 연수 운영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10월 12일, 10월 19일 2회에 걸쳐 고양관광센터와 고양이민자통합센터에서 '2024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위한 ‘우리 아이 학교 보내기’'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

본 연수는 다문화교육 전문가인 현직 교사 2명을 강사로 위촉하여, 관내 유·초·중·고 희망 학부모 7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급별 2부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는 ▲ (고) 고등학교 생활 및 우리나라 입시 제도 이해 ▲ (중) 중학교 생활 이해, 고등학교 진학 관련 안내 ▲ (초) 유치원-초등학교 전환기 교육을 위한 학교 생활 이해와 진로교육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다문화가정 학생의 진로 진학과 관련된 구체적인 사례 제시와 함께 궁금한 내용에 대한 현장 질의 시간으로 연수가 진행되어 자녀의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 이OO은“앞으로 부모로서 자녀의 진로 진학 및 학교생활에 관심을 갖고 지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꼭 필요한 내용으로 연수를 기획해 준 고양교육지원청과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고양이민자통합지원센터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강의를 진행한 바OOO, 주OO 교사는 “다문화가정에서 학부모님들이 궁금한 유-초-중 전환기 교육, 고-대입 진로 진학의 자세한 안내를 통해,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도록 돕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고효순 교육장은“고양 다문화가정의 유·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학교생활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를 통해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다문화학생의 진로·진학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다문화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