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마포구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및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업무협약 체결

지역 창업 생태계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13:36]

고양시·마포구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및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업무협약 체결

지역 창업 생태계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0/22 [13:36]

▲ 업무협약식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고양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와 고양 중장년 기술창업센터(고양센터)’가 홍익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운영하는 ‘마포구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및 마포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마포센터)’와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8일 오전, 고양중장년기술창업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주형준 고양센터장과 남궁윤재 마포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고양센터와 마포센터는 각 센터가 보유한 자원의 활용과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분야에 대해서 논의했다. 또한 지속적인 교류를 위해 유기적인 업무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지역 창업 생태계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1인 창조기업·중장년 기술창업 기업의 발굴 및 육성 협력 △창업 지원 프로그램의 인적·물적 지원 및 교류 △기관 협력 활동을 통한 지역 사회와의 연계성 확보 등이다.

주형준 고양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상호 교류를 통한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고도화가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마포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양 센터 간의 교류뿐만 아니라 양 기관 시설, 프로그램 활용 등을 통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발굴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