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교육지원청, ‘수업 피크닉 아카데미’ EQ 수피아 수업나눔한마당 운영

교원들의 수업 축제'EQ 수피아 수업나눔한마당'운영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6:11]

의정부교육지원청, ‘수업 피크닉 아카데미’ EQ 수피아 수업나눔한마당 운영

교원들의 수업 축제'EQ 수피아 수업나눔한마당'운영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0/23 [16:11]

▲ 의정부교육지원청, ‘수업 피크닉 아카데미’ EQ 수피아 수업나눔한마당 운영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10월 22일 교원들의 수업 축제 ‘EQ 수피아 수업나눔한마당’을 운영했다.

이번 EQ 수피아 수업나눔한마당은 관내 교사의 오카리나 연주를 시작으로 교사들의 즐거운 수업대화를 시작했다. 국민대학교 정선영 교수가 ‘하브루타를 활용한 인성교육 방안’에 대해 학부모 특강을 했으며, 학부모와 교사들은 주제별 수업 사례 전시회를 관람했다.

또한 관내 초등 교원 80여명은 4가지 주제로 ‘의정부다운 주제별 수업 방안’에 대해 토론하고, 이후 9명의 대표 교사가 주제별 우수 수업 사례를 발표했다.

수업 주제는 ▲에듀테크 & 하이러닝 활용 수업 ▲IB, 깊이있는 수업 ▲미래형 과학, 환경, 인성교육 수업 ▲저학년 성장이음과정, 유초이음 수업이다.

수업나눔한마당에 참석한 한 교사는 “이번 수업나눔을 통해 연구하고 나누는 열정적인 동료교사들을 발견할 수 있어 즐거웠다. 앞으로도 수업나눔이 현장에서 헌신하는 교사들에게 격려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EQ 수피아 수업 브랜드를 만들어 일상적 수업나눔과 협력적 성찰로 수업전문성 신장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