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산업진흥원, 지역 산업진흥원 교류회 개최

고양, 성남, 화성 등 6개 산업진흥원장 참석…교류를 통한 지역별 강점 벤치마킹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0/29 [14:00]

고양산업진흥원, 지역 산업진흥원 교류회 개최

고양, 성남, 화성 등 6개 산업진흥원장 참석…교류를 통한 지역별 강점 벤치마킹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0/29 [14:00]

▲ 지역 산업진흥원 교류회 단체사진 (2024. 10. 25.)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 산하 고양산업진흥원은 지난 25일 일산동구 빛마루 진흥원 본원에서 고양, 군포, 성남, 영월, 평택, 화성 총 6개 지역의 산업진흥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산업진흥원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날 교류회에 참석한 각 지역의 산업진흥원장과 관계자들은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 고양시 글로벌 투자설명회에 참석했다. 이후 빛마루로 자리를 옮겨 고양시 및 진흥원의 사업 소개, 진흥원장 간담회 등의 일정에 함께했다.

이번 교류회는 산업진흥원 간의 교류, 협력을 통해 기관 간 정보 교류와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을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지난 9월에는 성남산업진흥원에서 교류회를 개최한 바 있다.

고양산업진흥원 한동균 원장은“지속적인 교류회 개최를 통해 지역간 협력 네트워크가 강화되면 지역별로 강점이 있는 산업과 정책 등의 우수 사례가 공유될 수 있을 것”이라며 “더 나아가 기관 간 협업이 활성화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지역 산업진흥원 네트워크에는 고양, 성남, 용인, 성남 등 10여 개 지역의 산업진흥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각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교류회를 개최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