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 마을의 추억이 담긴 사진을 찾습니다

백석1·2동의 추억이 담긴 사진 공모전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0/31 [14:23]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 마을의 추억이 담긴 사진을 찾습니다

백석1·2동의 추억이 담긴 사진 공모전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0/31 [14:23]

▲ ‘2024 마을 추억 사진 공모전’ 안내문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백석1·2동에 거주하고 있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백석1·2동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전 주제는 백석1·2동을 배경으로 촬영한 추억이 담긴 사진과 이야기이며, 현재 백석동에 거주하고 있거나, 백석동이 생활권인 고양시 지역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전 접수는 11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이후에는 내부 심사와 주민 투표를 거쳐 시상과 함께 전시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상작을 포함해 제출된 사진과 이야기들이 온라인·오프라인(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으로 모두 전시되며, 지역주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 있다.

1995년 복지관 설립 이후 여러 해 동안 지역사회와 함께해온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은 이번 공모전과 전시회를 통해 주민들이 각자의 소중한 순간을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백석동의 변화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사진이 포착한 삶의 순간을 통해 지역사회 안에서 함께 더불어 사는 삶을 새롭게 조명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 심재경 관장은 "이번 공모전과 전시회가 단순한 사진전이 아니라, 주민들의 삶 속에 담긴 이야기를 통해 추억과 기록으로 서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공모전은 11월 14일까지 홍보지의 QR코드나 온라인폼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복지관에 직접 방문 후 접수도 가능하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