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고대명품 시민리더 아카데미’수료식 개최…지역사회 리더 50인 배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1/04 [16:41]

남양주시, ‘고대명품 시민리더 아카데미’수료식 개최…지역사회 리더 50인 배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1/04 [16:41]

▲ 남양주시, ‘고대명품 시민리더 아카데미’수료식 개최…지역사회 리더 50인 배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달 31일 고려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 ‘제18기 고대명품 시민리더 아카데미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남양주시 고대명품 시민리더 아카데미는 남양주시가 고려대 미래교육원과 함께 시민시장 리더의 역량을 강화하고 진심 소통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사회 봉사자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해당 교육은 지난 7월 개강해 총 15회차로 진행했으며, 올해 5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생들은 지난 4개월간 지역사회의 역사와 문화, 소통기술 등 시민시장 리더로서 갖춰야 할 지식과 자세에 대해 매주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의를 수강했다.

제18기 수료생인 권혁두 학생장은 “50명의 동기가 다 함께 수료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고대명품 시민리더 아카데미가 지속해서 남양주시를 이끌어가는 발전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광덕 시장은 축하 영상을 통해 “다산 정약용 선생이 강조하신 ‘여민동락’ 정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시민리더 아카데미 수강생들의 참여와 협조, 성원이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남양주시의 리더로서 활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남양주의 발전에 함께해달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