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진접읍 남녀 새마을지도자협의회, ‘김장 나눔 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1/06 [14:24]

남양주시 진접읍 남녀 새마을지도자협의회, ‘김장 나눔 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1/06 [14:24]

▲ 진접읍 남녀 새마을지도자협의회, ‘김장 나눔 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 진접읍 부녀회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5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남녀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200여 명의 주민과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 나눔 봉사를 펼쳤다.

이날 김장에 사용된 배추 3,000포기와 무는 올해 초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직접 재배한 것으로, 정성껏 담근 김치는 △관내 저소득층 독거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마을 경로당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유지수 회장은 “직접 만든 김장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사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행복하다”라고 밝혔다.

윤경배 진접읍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보내주신 후원 단체와 김장 행사에 참여한 모든 자원봉사자 및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김장 나눔 행사는 △자원봉사센터 북부분소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회 △철마기업인회 △부평기업인회 △㈜팔마미트 △금곡4리 및 9리 이장 △내곡4리 이장 △동진푸드 △도성케미칼 △㈜동성EPS 등 지역사회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