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등 잇따른 성과 수상

경기도 학교밖 청소년 우수사례 공모전에도 도지사상 수상 쾌거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1/29 [18:16]

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등 잇따른 성과 수상

경기도 학교밖 청소년 우수사례 공모전에도 도지사상 수상 쾌거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1/29 [18:16]

▲ 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등 잇따른 성과 수상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양주시는 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지난 21일 ‘2024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보고대회’에서 우수 기관 부분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관 표창은 전국 222개소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학교 밖 청소년 발굴을 위한 노력, 사례관리 및 문제해결을 위한 전략 등 5가지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어 27일 열린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 경기도 학교밖 청소년 우수사례 공모전’에서는 자립지원 ‘꿈을 향한 출발’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하며 두 번째 쾌거를 이뤘다.

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올해 우수 기관, 우수 프로그램 수상으로 다양한 서비스 연계와 질적 성장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한 해를 보냈다.

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을 위한 상담, 학습, 자격취득, 문화활동, 동아리 활동 지원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지속적인 노력과 헌신이 이번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