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가족과 함께하는 공연 프로그램 운영

12월 2일 관내 일반학교 배치 특수교육대상학생 문화예술 공연 운영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2/02 [16:58]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가족과 함께하는 공연 프로그램 운영

12월 2일 관내 일반학교 배치 특수교육대상학생 문화예술 공연 운영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2/02 [16:58]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가족과 함께하는 공연 프로그램 운영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12월 2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동두천양주 지역 유, 초, 중, 고,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가족 300여 명을 대상으로 퍼포먼스 공연 프로그램 ‘버블J의 매직카바레쇼’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작년 특수교육대상학생 심리정서 프로그램 후속으로 기획됐으며, 작년 프로그램이 일회성이 아닌 정기적인 공연으로 자리 잡았으면 하는 만족도 조사 의견을 반영하여 기획하게 됐다.

‘온가족과 함께 하는 버블J의 매직카바레쇼’는 오로지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가족들을 위한 공연으로, 관람에 어려움 없이 편안하게 집중할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는 내용으로 구성하여 진행했다.

이날 공연을 관람한 학부모는 “평소에 접할 수 없는 신선한 공연이었고. 멋진 공연을 준비해 주셔서 감사하다. 처음으로 가족들과 함께 편하고 즐겁게 공연을 관람했다”라고 전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임정모 교육장은 “특수교육 가족 모두가 만족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소외됐던 공연 관람 기회를 가질 수 있었고, 이를 통하여 가족의 심리적 안정감 및 효능감을 증진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