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더민주 박지혜 후보, 여성행복도시 의정부 위한 3대 여성 공약 발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3/26 [21:00]

더민주 박지혜 후보, 여성행복도시 의정부 위한 3대 여성 공약 발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3/26 [21:00]

▲ 더불어민주민주당 박지혜 후보(의정부 갑) '3대 여성 공약' 리플릿. (사진제공=박지혜 후보 캠프)    

 

더불어민주당 박지혜 후보(의정부 갑)는 26일 ‘여성행복도시 의정부’를 위한 ‘3대여성 공약’을 발표했다.

 

박지혜 후보가 발표한 ‘여성행복도시 의정부를 위한 3대 공약’은 여성안심 귀갓길 및 안전마을 조성 추진,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교육지원 바우처 추진, 돌봄 지원센터 설립 지원 추진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먼저 박지혜 후보는 의정부를 여성이 안전한 도시로 만들겠다고 발표했다.

 

이를 위해 지역 일부 구간에 방범·안전 시설을 설치해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여성안심 귀갓길과 안전마을 조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출산과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직무역량 및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교육지원 바우처 제도를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박 후보는 수요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직업교육을 제공해 의정부를 여성 일자리 활력도시로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끝으로 박지혜 후보는 지역 간 돌봄 격차 해소와 돌봄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돌봄 지원센터 설립 지원을 추진하여 의정부를 공공돌봄의 도시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박지혜 후보는 “여성의 사회진출과 돌봄이 공존하고 여성이 안전한 도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제도적 뒷받침이 중요하다”면서 “지속가능한 여성·돌봄 정책으로 의정부를 여성행복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