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교육지원청, 유보이음 디지털 학교 운영을 위한 시범기관 선정

지역 기반형 혁신적 교육․ 돌봄 실현 및 유아 공교육 강화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20 [11:47]

고양교육지원청, 유보이음 디지털 학교 운영을 위한 시범기관 선정

지역 기반형 혁신적 교육․ 돌봄 실현 및 유아 공교육 강화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20 [11:47]

▲ 고양교육지원청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교육지원청은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유보이음 디지털 학교' 운영을 위해 지역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공모하여 유치원 3개원 어린이집 3개원을 선정하여 20일 발표하였다. 이번 시범기관 선정은 디지털 기반 유보이음 운영을 통한 미래형 유보통합 영유아학교 모델 마련을 목표로 하며,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매칭되어 다양한 운영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선정된 시범기관들은 다음과 같은 주요 과제를 통해 유보이음 디지털 학교의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 교육과정 통합운영: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교육과정을 연계 ▲ 유아이음 및 교사이음: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유아와 교사 간 활발한 교류▲ 교사역량강화: 교사들의 전문성을 향상 ▲ 지역사회연계: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하여 유아 교육의 폭을 넓히고, 지역 공동체와의 협력을 강화 등의 내용으로 매칭된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함께 교류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고양교육지원청 고효순 교육장은 "유보이음 디지털 학교 운영을 통해 영유아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지역 내 영유아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영유아교육의 선진화와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연계가 기대되며, 향후 운영 결과에 따른 확대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