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Wee센터, '화(火)산속으로'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9월 24일~10월 4일 관내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으로 프로그램 운영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23 [09:37]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Wee센터, '화(火)산속으로'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9월 24일~10월 4일 관내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으로 프로그램 운영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23 [09:37]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4일까지 동두천 및 양주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화(火)산속으로’ 집단상담 프로그램 실시한다.

‘화(火)산속으로’ 프로그램은 분노를 회피하기보다 직면하여 있는 그대로 정서를 알아차리고 건강한 방법으로 정서를 표현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Wee센터와 관련기관 협력하에 새롭게 개발한 프로그램으로서 그동안의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감정 조절과 수용에 초점이 맞춰져 온 것과 달리 억압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중점을 둔 프로그램이다.

따라서, ‘분노’라는 감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신체 감각을 통해 자신의 억압된 분노와 접촉하고 자신과 타인의 경계를 인식하여 이를 존중하는 다양한 방법을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임정모 교육장은 “최근 심리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늘어나는데 그중에서도 분노를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 알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많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이 그동안 쌓여온 감정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또래 친구와의 건강한 거리를 조절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