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제대군인 위탁교육 드론운영 실무특화 과정 입교식

제대군인 : 드론을 통한 새로운 비상 (飛上)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24 [10:39]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제대군인 위탁교육 드론운영 실무특화 과정 입교식

제대군인 : 드론을 통한 새로운 비상 (飛上)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24 [10:39]

▲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제대군인 위탁교육 드론운영 실무특화 과정 입교식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국가보훈부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9월 23일 경복대학교에서 2024년도 제대군인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 과정 중 하나인 “드론운영 실무특화 과정”에 대한 입교식을 가졌다.

‘제대군인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은 제대군인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제대군인의 선호도를 반영하여 전문기술 습득이나 국가자격증 취득을 전문교육기관에 위탁하여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제도이다.

국가보훈부에서 지원하고 경복대학교 평생교육대학 드론교육원에서 실시하는 ‘드론운영 실무특화 과정’은 드론 1종 국가자격증 취득과 항공촬영, 항공방제, 드론 측량/맵핑 등 드론 운영교육을 통해 즉시 실무 투입이 가능한 실질적인 인력양성을 목표로 11월 19일까지 운영된다.

입교식에서 권승혁 학장(경복대학교 평생교육대학)은 “제대군인은 군에서 간부로서의 업무 경험을 통해 조직 관리자로서의 우수한 역량이 이미 검증된 인재”이며, “새롭게 성장하고 있는 드론 분야의 지식과 자격을 더한다면 성공적인 인생 2모작을 시작 할 수 있다”고 격려하였다.

또한 경기북부제대군인센터는 10월부터 ‘전기 기능사 자격취득 과정(서울 도봉구)’에 대한 위탁교육을 진행할 예정으로 국가보훈부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제대군인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