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2024년 통합교육을 위한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9월 24일, 통합교육을 위한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24 [15:46]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2024년 통합교육을 위한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9월 24일, 통합교육을 위한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24 [15:46]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2024년 통합교육을 위한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9월 24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4학년 통합교육을 위한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동두천양주 지역 특수교사가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통합교육 프로그램 공유를 통해 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관내 교사 50여 명이 참석했다.

본 프로그램은 수업에 직접 활용이 가능한 친구 탐구 미션, 내 이름을 불러봐, 그림책 활용, 미니 체육대회 등 ‘모두다 친구야’우정 만들기 프로그램을 활용한 사례를 소개하고 함께 활동을 시연해볼 수 있도록 연수가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우정 만들기 프로젝트 성공한 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특수교사가 장애이해교육 등을 즐겁게 실천할 기회를 마련하여 통합학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임정모 교육장은 “우정은 세상을 하나로 묶는 유일한 힘이라는 말처럼 학교에서 모든 학생들이 우정의 소중함을 경험하고 하나가 될 수 있도록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