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 및 정책세미나 개최

경기도, 자살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26 [15:15]

경기도,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 및 정책세미나 개최

경기도, 자살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26 [15:15]

▲ 경기도,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 및 정책세미나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자살예방센터는 자살예방의 날 기념식 및 정책세미나를 26일 경기도청 1층 다산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성중 행정1부지사와 이선구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최만식 의원, 서성란 의원, 표창 수상자, 자살예방사업 관계자 등 약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1·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경기도 자살예방사업 성과에 대한 영상 상영, 도민 생명보호에 앞장선 우수 시군(수원시, 군포시, 여주시) 및 12명의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시간을 가졌다.

2부 정책세미나에는 ▲청소년·청년 중심으로 한 중독과 자살 ▲경기도 중독관리 현황 및 향후 계획 ▲자살 급증지역 특성 및 대응 전략 ▲자살시도자 사후관리 현황 및 향후 과제 ▲온라인 자살 유발·유해정보 관리 전략 주제발표에 이어 정책에 대한 의견과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는 이번 정책세미나와 오는 10월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위원회를 개최해 전문가 및 유관기관의 의견을 다각적으로 수렴하고, 경기도 자살예방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자살예방을 위한 전문가들의 다양한 정책 방향들을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고, 앞으로도 자살을 시도하고 자살 충동을 느끼는 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촘촘한 자살예방 정책 마련 및 사회 안전망을 강화하도록 경기도가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