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가평교육지원청,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양육' 동참

이윤순 교육장,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양육’ 동참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27 [05:29]

가평교육지원청,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양육' 동참

이윤순 교육장,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양육’ 동참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27 [05:29]

▲ 가평교육지원청,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양육' 동참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보건복지부가 시작하여 아동권리보장원이 이어받은‘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은 아동학대 예방과 긍정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되고 있다.

여주교육지원청 김상성 교육장의 릴레이를 이은 가평교육지원청 이윤순 교육장은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이며, 그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올바른 양육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이를 위해 이윤순 교육장은 9월 27일에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양육’,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을 장학사들과 함께 동참하며 아동의 권리를 보호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긍정 양육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이를 실천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참여하였다.

가평교육지원청 권성규 교육과장은 가평군청, 가평경찰서 등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학대 피해 아동을 조기에 발견하고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 강화의 필요성을 언급하였다. 또한 “아동학대, 이제는 예방이 먼저”임을 강조하며, 가정, 학교, 나아가 지역사회에서 아동학대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우고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 이어 이윤순 교육장은 서태원 가평군수와 가평고등학교 박상예 교장, 가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보니 센터장을 다음 주자로 지목하며 캠페인 확산에 기여할 것을 요청했다.‘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은 11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