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파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마약 오남용 예방 시민강좌 성황리 개최

'마약, 아는 것이 힘Ⅱ- 함께해요 건강한 파주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27 [09:52]

파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마약 오남용 예방 시민강좌 성황리 개최

'마약, 아는 것이 힘Ⅱ- 함께해요 건강한 파주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27 [09:52]

▲ 파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마약 오남용 예방 시민강좌 성황리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파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건강한 파주시 만들기에 앞장서기 위해 25일 오후 15시 조리읍행정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2024년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중독예방을 위한 시민 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2023년에 이어 ‘마약 아는 것이 힘Ⅱ’ 이라는 슬로건 아래, ‘함께해요! 건강한 파주시’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유승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100여 명의 파주시민을 대상으로 강연을 펼쳤다.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문제에 대한 심층 분석과 위험성, 청소년 마약 예방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마약 중독 예방을 위한 개인과 사회의 역할을 제시했다.

파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중독예방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시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4대 중독(알코올,도박,인터넷,마약) 선별검사 및 상담, 재활프로그램, 중독예방교육, 인식개선 캠페인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위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