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시 학생전용 통학 순환버스' 개통

경기도교육청과 광주시, 한정면허 학생통학 순환버스 대응사업 추진으로 학생 통학 개선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1:02]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시 학생전용 통학 순환버스' 개통

경기도교육청과 광주시, 한정면허 학생통학 순환버스 대응사업 추진으로 학생 통학 개선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30 [11:02]

▲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시 학생전용 통학 순환버스' 개통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광주시는 30일 ‘광주시 학생전용 통학 순환버스’운행을 위한 개통식을 개최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광주시는 교통이 불편하여 등하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고등학생들의 통학여건 개선을 위하여 지난 5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생전용 통학 순환버스 도입을 추진해 왔다.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온 결과, 30일부터 ▲경안권역 ▲양벌-태전 간 ▲목현-태전 간 ▲퇴촌-초월 간 주요 통학 노선에 6대의 버스가 배치되어 학생들의 등하교 시간에 맞춰 운행된다.

개통식에는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시, 경기도교육청 및 시도의원을 비롯한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광주시 학생전용 통학 순환버스’의 출발을 응원하였으며, 버스 시승을 통해 학생들의 통학 노선을 직접 체험해보는 기회도 가졌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오성애 교육장은 “이번 학생전용 순환버스 개통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통학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